- 아마존 셀러 뉴스레터
- Posts
- 아마존 4년전보다 경쟁 강도 약화?
아마존 4년전보다 경쟁 강도 약화?

5.27.25. 83호 발행
한 주 동안 아마존 셀러가 눈여겨보면 좋을 소식과 핵심 내용들을 모아 전달해 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이런 일들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월간 보표 입니다!
5월 5번째 주 83호 뉴스레터
by 보표
📌오늘의 목차
아마존 광고 서밋 2025를 다녀와서
👉 서울에서 개최된 아마존 셀러들의 행사는 어땠을까?한국 셀러 틱톡샵의 기회가 열린다?
👉 한국 법인도 진출 가능! 이 기회가 의미하는 것은?사람용 개침대 Plufi, 어떻게 SNS로 100만 달러 매출을 올렸나?
👉 '존재하지 않는 문제'를 히트 상품으로 만든 창업자의 마케팅 인사이트아마존 4년전보다 경쟁 강도 약화?
👉이전 아마존과 지금의 아마존은 무엇이 다를까? 셀러의 생존률은?2025년 판매할 제품을 찾기 위한 16가지 팁
👉 쇼피파이에서 정리한 최신의 제품 리서치 방법들?아마존 AI는 외부에서도 셀러들의 리스팅을 감시합니다!
👉셀러들에게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 미리 예방하자!리다임 기고문
👉 아마존 셀러가 주목해야 할 성장 전략과 IP 선점캐나다 건기식 웨비나 다시보기
👉 건강식품 제조의 모든것을 한번에 배운다! 놓친 분들을 위한 시간"헤매던 순간이 지나고 해내는 시간이 옵니다”
👉 보표의 1% 북클럽! 오늘의 페이지! <'살아갈 날들을 위한 괴테의 시-김종원'>
🟣1. 아마존 광고 서밋 2025를 다녀와서
📌서울에서 개최된 아마존 셀러들의 행사는 어땠을까?
안녕하세요, 대표님.
83호 뉴스레터 첫 소식이에요. 이번 소식은 5월 21일 서울에서 개최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 광고 서밋 2025에 참여한 소식이에요. 한국 일정을 마치고 이제 뉴욕으로 복귀하여 그 날의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며 대표님에게 소식을 전해드려요.
참석 하셨다면 제 글을 통해 다시한번 회상해보시고, 참석 못하셨다면 어떤 분위기였고 어떤 내용들이 오고갔는지 이야기를 나눠드릴게요.
🟣1-1. 좋은 곳에서 좋은 분들과의 만남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된 이벤트”
우선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의견을 주셨는데 참 좋은 장소에서 개최되었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저는 그동안 한국 아마존 행사에 참여를 해보지 않았지만 참여를 했던 분들이 입을모아 말씀을 해주시는데 그동안의 장소보다 이번 장소가 더 좋았다고 하시더군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
이렇게 좋은 장소에서 셀러킹덤의 대표님들을 만나게 되니 저만 그랬을까요? 왠지 모르게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 나중에 뒤풀이에서 아마존 이번 행사 고위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이번에는 그동안과는 다르게 많은 비용을 투자해서 규모를 크게 했다고 어땠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참 좋은 피드백들이 많았다. 식사도 마음에 들었고, 어떤 분은 천장이 높고 럭셔리한 분위기여서 좋았다고 하고, 또 많은 다채로운 연사들을 초청하여 이벤트가 재미있었다는 피드백과 함께 다음에 이벤트를 하더라도 이런 좋은 곳에서 계속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거다라고 의견을 건넸거든요.
다음에도 한국 행사가 개최된다면 이런 좋은 장소에서 대표님들을 또 한번 만나보면 좋겠다는 생각이에요. 더 멋진 곳에서 더 멋진 모습으로 다음을 기약해야겠죠?

아마존 관계자들과 함께!
🟣1-2. EBN 프로그램을 운영했기에 참 다행이다
📌 “셀러킹덤 대표님들끼리 활발한 네트워킹”
두 번째 자랑스러운 점은 역시 뒤풀이에서 이야기 나눴던 부분인데 아마존 관계자가 이번 행사는 한국 셀러들끼리 네트워킹을 활발히 하는 걸 보고 놀랐다고 하더군요. 특히 해외에서 온 관계자들은 그동안 한국에서의 이벤트는 좀 더 격식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킹보다는 무언가 배우러 와서 배우고 돌아간다는 그런 느낌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번 행사는 많은 셀러들이 네트워킹을 하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이야기를 들으니, 대표님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참 자랑스러웠어요. 한국 셀러들도 네트워킹을 통해서 서로의 비즈니스를 격려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게 말이죠.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셀러킹덤 대표님들의 활약이 아주 컸어요. 왜냐하면 셀러킹덤 대표님들끼리는 그동안 EBN 프로그램을 통해서 매주 화상 회의를 진행했고 오픈 채팅방에서 그리고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소식들을 주고 받았기 때문에 내적 친밀감들이 높았거든요. 그래서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되었어요.
그러니 결론적으로 말하면 대표님들끼리 서로 소통한 것이 한국 셀러들도 네트워킹을 잘 할 수 있구나라는 인식을 심어줬다는 거죠. 참 감사한 일이에요. 이 자리를 빌어서 대표님들에게 감사함을 전해요!

🟣1-3. 셀러킹덤 커뮤니티를 인정하다
📌 “아마존 공식 행사 배지에 새겨진 커뮤니티”
이번 행사가 좀 더 특별한 이유는, 저희 셀러킹덤 커뮤니티를 아마존 공식 행사에서 인정하고, 입장 배지에 저희 커뮤니티 이름과 로고를 밑에 따로 넣어줬는데요. 셀러킹덤 코드를 통해서 입장하신 대표님들은 위 이미지처럼 셀러킹덤 로고가 함께 보여지셨을 거예요.
2019년부터 아마존에서의 여정을 업로드하고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커뮤니티로서 갖는 한계가 무엇인지도 저는 정확히 알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도 저는 그런 부분들은 인정하되, 대신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하자고 생각하고 커뮤니티가 할 일을 꾸준히 하자, 이런 좋은 결과를 맞이했어요.
지금 이 글을 읽어주시는 대표님들이 계시기에 가능했던 일이었어요. 배지에 저희 이름이 새겨진 것이 단순히 자랑스러운 것을 넘어, 제가 의미 있게 생각하는 것은 앞으로 아마존과의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셀러킹덤 대표님들에게 뭔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거든요.
그런 기회들을 꾸준히 만들어나갈게요. 대표님.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그 외 사진들

그 외 사진들

그 외 사진들

그 외 사진들

그 외 사진들
🏃
(이어서)
👇
🟣2. 한국 셀러 틱톡샵 기회가 열린다?
📌한국 법인도 진출 가능! 이 기회가 의미하는 것은?
2 번째 소식은… 드디어! 틱톡이 새로운 ‘코리아-US 크로스보더(Korea-US Cross Border)’ 솔루션을 공식 소개하면서, 이제 한국 법인만으로도 미국 틱톡샵(TikTok Shop)에 입점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에요.
25일 발표 내용에 따르면, 기존에는 미국 현지 은행 계좌나 주소가 필수여서 진입 장벽이 높았지만, 이제 한국 법인·여권·주소와 가상계좌, 그리고 미국 내 연동 가능한 3자 물류 서비스만 갖추면 문제없이 ‘Go!’ 할 수 있게 된 거죠.
“K브랜드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게 틱톡 측의 평가예요.
이번 조치는 틱톡이 지난 22일 서울 JBK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고 글로벌 위드 틱톡(Go Global with TikTok)’ 세미나에서 공식적으로 소개됐다고 해요. 미국 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브랜드 200여 곳이 몰려 성황이었다고 하니, 관심도가 어느 정도인지 체감되시죠?
🟣2-1. 틱톡샵, 이커머스 핵심 채널로 ‘급부상’
📌 “2024년 전세계 브랜드 110만 개 입점 전망”
틱톡샵은 이미 미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에요. 2023년 70만 개였던 입점 브랜드 수가 2024년에는 110만 개까지 늘어날 거라 전망된다고 해요.
틱톡의 가장 큰 무기는 역시 ‘강력한 추천 피드 엔진’. 10억 명이 넘는 전 세계 이용자에게 한 번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점이 브랜드 성장의 핵심 동력이죠. 브랜드에 대한 ‘발견에서 구매까지’ 한 큐에 진행할 수 있으니, 진짜 아마존의 경쟁자라고 불러도 될 정도에요!
Gif by Ejollify on Giphy
🟣2-2. “K-뷰티, 틱톡 타고 단기간에 미국시장 안착”
📌 “현지 물류·결제·운영까지 1:1 전문가 컨설팅 부스 운영”
이번 세미나는 틱톡샵의 각종 성장 동향, 입점·운영 전략, 글로벌 성공 스토리를 총망라했어요. 특히 국내 브랜드 입장에서는 ‘미국 법인 없이도 입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이 집중됐다고 해요.
현장에선 실제로 1:1 컨설팅 부스가 마련되어 물류, 결제, 크리에이터 협업 등 다양한 관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는데요. CGETC, 페이오니아, 코스덕, 올세일, 윗유, 폴싯 등 틱톡의 파트너사가 총출동했다고 하니, 그야말로 “한 곳에서 다 해결” 가능한 장이었던 셈이죠.
패널토크 세션에서는 미국 물류 기반 기업 CGETC의 데이비드 변 대표가 “틱톡샵이 미국 현지에서 빠르게 퍼져나가는 걸 체감하고 있다”고 전했고, K-뷰티 브랜드 ‘이퀄베리’로 미국 시장 안착에 성공한 부스터스의 고지훈 CSO는 “틱톡 콘텐츠의 확산력이 엄청났다”고 밝혔어요.
포인트는 앞으로 한국 법인으로도 가능하나 필수 요건중에 하나는 3PL을 활용해야 한다는거에요. 그런데 미국에서 믿을만한 3PL 업체를 찾는게 쉽지 않거든요. 이 글을 읽고 틱톡샵 진출에 관심이 있으시고 믿을만한 3PL 업체를 찾고 싶으시다면 withON9의 한상철 대표님을 추천드려요. (셀러킹덤에서 보고 연락하셨다고 하시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주실거에요. 오랫동안 현재도 셀러킹덤 멤버이시거든요)
물류 / 3PL / withON9
한상철 대표: [email protected],
연락처: 213) 392-5145, 카톡: wtihon9

Gif by warnerbrosde on Giphy
🟣정리하자면… ⤵️
•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으로 한국 법인만으로도 미국 틱톡샵 입점 가능
• 틱톡 이용자 수 증가와 강력한 추천 엔진이 K브랜드의 글로벌 직진 출발선 역할
• 현장 세미나는 라이브·어필리에이트·광고까지 실무 중심으로 안내
• 물류·결제·운영 1:1 맞춤 컨설팅 부스로 실제 문제 해결 팁을 제공
이로써 K브랜드가 미국 시장에 더 손쉽게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네요. 아마존 셀러분들이라면 틱톡샵 US도 하나의 주요 판로로 고려해볼 때가 된 듯해요. 숏폼 콘텐츠와 이커머스를 접목하는 흐름이 점점 강해지고 있으니, 앞으로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겠죠?
새로운 진출 전략을 고민 중이시라면, 이번 틱톡 움직임도 꼭 체크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추가 소식이 있으면 빠르게 전해 드릴게요!
🏃
(이어서)
👇
Reply